top of page

좌충우돌 선교현장이야기

2022년 3월(제63회)

샬롬! 예수님의 이름으로 평안을 전합니다.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추웠던 동장군의 기세가 사라지고 따스한 봄의 기운이 드러나는 춘삼월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얼어있던 마음들도 조금조금씩 봄 새싹이 피듯이 새로워지시길 소망해 봅니다.


WCHED 사역


1) 라 카롤타 피해지역 복구(Rebuild Tomorrow Project)

지난 2021년 12월 16일, 슈퍼 태풍 라이가 강한 바람으로 비사야 제도 중서부 지방을 강타하면서 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있었습니다. 그 피해 지역 가운데 라 카롤타에 여러분의 사랑의 손길을 통해 구제와 개발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지역에 이미 조직이 되어 훈련을 받고 있는 CHE 위원회와 함께 긴급구제와 긴급주택복구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서 이 마을에 반영구적인 주택 환경으로 개선하는 목적을 갖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독거노인과 싱글 부모를 우선시하고 나머지 가정은 추첨을 통해 1번부터 96번을 선정하고 1차적으로 1번부터 35번까지 주택개선복구 자제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때, 각 가정별로 지원된 자재 구입 비용의 70%를 매주 또는 매월로 1년 안에 상환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렇게 매주 모금된 상환금은 그다음 번호의 가정으로 자재를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3월 2일까지 38번 가정이 지원받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유투브 채널 WCHED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제에서 개발로 전환이 되고 피해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자기네 마을을 위해 힘쓸 수 있도록 기도와 사랑의 헌금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적으로 96번 가정까지 잘 끝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그 지역에 복음의 공동체가 형성이 되어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청년 제자반 2기생 수료

2021년 10월 15일(금)에 2기생 첫 모임으로 시작하여 올해 2월 18일(금)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부득이 결석하게 될 경우에는 영상통화 방식으로 참석하도록 독려하여 전원 출석에 무결석으로 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이들에게 교회를 섬기고 소그룹 리더로 봉사할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더는 태어난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계속적인 여러분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바라고 원하는 것은 이들 7명이 지역 교회 내에서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하지 않는 자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주님의 충성스러운 종으로, 교회의 소그룹 리더로 잘 세워질 수 있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3) 일로일로팀의 CHE

일로일로(ILOILO)에 교회들 가운데에, 비토온제자들교회가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이유인즉, 교회부지를 제공한 가정에서 반환 요청을 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사연이 있는데요. 올해 5월까지만 사용하고 교회 이전을 하라는 최종 통보를 받았습니다. 감사한 것은 이 일로 그 교회의 담임 목회자와 리더들과 성도들이 기도하며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교회는 해안가 지역에서 어린이, 청소년 급식 사역을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바누야오커뮤니티제자들교회는 흰개미가 건축 목재(지붕틀, 벽, 기둥)를 갉아먹어 해충 피해를 입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선임 선교사님께서 재정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피해 지붕과 벽을 새롭게 리모델링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안전케 된 교회 안에서 어린이 사역을 다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히낙타칸제자들교회는 성도들의 여러 어려움과 담임 목회자의 열정 부족으로 힘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교회를 끝까지 지키고 있는 성도님들이 계시기에 너무 감사할 뿐입니다. 이 교회가 영적으로 힘을 얻고 다시 CHE 사역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 이야기


1) 선교사 비자(3년) 신청 완료

지난 1월에 일로일로 이민국에 선교사비자를 신청하고 지난 달에는 외국인등록카드 발급을 위한 서류와 지문 날인을 함으로 모든 절차가 다 끝났습니다. 3년짜리로 선교사 비자와 외국인 등록카드가 발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호친다 파스 제자들교회 설립 준비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고 있는 호친다 파스 마을에 사탕수수밭 주인께서 저희에게 대략 30평의 부지를 기증해 주셨습니다. 또한 후원교회에서 보내주신 의류용품 등을 판매하여 나온 수입금과 지역 선교사님들의 사랑의 헌금, 예민이가 헌금한 용돈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교회 건축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주중에는 CHE 교육장소로, 주말에는 예배와 성경공부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예배와 찬양이 흥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탈리사이(Talisay City)로 이사

지금 저희가 살고 있는 주택이 지난 3월 5일자로 임대 만료가 되었습니다. 바콜로드에서 적절한 주택을 찾지 못하고 있던 때에 하나님께서는 임대 만료 전 날, 4일에 다른 시에 있는 마을에 주택을 계약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12일(토)에 이사하게 됩니다. 메트로 바콜로드 내에 있는 탈리사이에서 저희 가정을 통한 하나님의 선교사역을 기대해 봅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에 감사를 드리며 또한 기대해 봅니다.


PEACE

Plant Churches: 교회개척

Equip servant leaders: 지도자 세움

Assist the poor: 구제

Care for the sick: 돌봄

Educate the next generation: 교육


기도제목


  1. WCHED-PH 일로일로팀와 저희 팀이 새로운 지역사회를 개척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그 지역에 임하시는 도구로 쓰임을 받을 수 있도록

  2. 미션펀드를 통한 일로일로 팀의 사역자(4명) 사례비 모금 운동에 후원자분들이 연결되도록

  3. ‘프라미스랜드(약속의 땅-공동체훈련센터)’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자들과 후원자분들이 연결되어 부지를 구입하고 건축할 수 있도록

  4. 손목터널증후군 수술을 받은 오른손의 회복을 위해서, 왼손 손목에도 비슷한 증상이 일어나고 있는데, 비수술을 통해서 적절한 치료가 잘 이루어지도록

  5. 선교사 비자와 외국인 등록카드 발급을 위해서, 또한 코로나로부터 가정의 안전을 위해서

  6. 저희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와 사랑으로 섬겨주시는 모든 후원교회와 후원자분들의 삶에 주의 은혜와 평강이 늘 함께 하시도록.



후원계좌 (예금주 변경)

예금주: GMP 배석범 하나은행: 303-04-00002848

예금주: GMP 프라미스랜드 하나은행: 303-04-00004-940

2022년 3월 7일(월) 선교사 배석범/신경아/예민/예준 올림

Comments


bottom of page